-
캠블리 Cambly 7주차 후기 : 영어공부 사이트 소개, 복습을 통해 본 나의 특징과 현재 나의 수준영어공부 2019. 12. 23. 11:42
이번 주 영어 수업은 데니스 선생님과 한 번, 주니어 선생님과 한 번 했다. 데니스 선생님과는 영어로 된 기사를 2개씩 총 4개를 읽었고, 주니어 선생님이랑은 지난 주 토트넘 기사에서 나온 단어 복습과 한 기사를 선택에서 거기에 있는 단어들을 가지고 다른 예문들을 만드는 연습을 했다.
영어로 된 기사나 짤막한 글을 읽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자면, engoo사이트가 있다. 캠블리 수업 중에 기사를 읽고 싶다고 하면 대부분의 선생님이 이 사이트를 애용하는 듯 하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다양한 주제의 글이 있고, 기사의 수준별로 나뉘어 있어 수준에 맞는 기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단어의 영영 뜻과 예문, 그리고 글, 그리고 글에 대한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어, 영어를 학습하기에 아주 좋다.
현재 나의 수준은 6단계이다. 언제쯤 7단계로 올라가고 8단계로 올라갈 수 있을까?ㅎㅎ 윗 단계 수준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이번 주 수업을 하면서 3번 모두 이 사이트를 사용하였다.
https://engoo.com/app/daily-news
Engoo Daily News - News Stories for English Learners
English language learning content based on recent news articles. New stories added daily.
engoo.com
복습을 시작하면서 내가 영어하는 모습을 보게 되니, 내가 무의식중에 하는 행동들을 보게 된다. 그리고 나의 수준도 어느정도인지 판단이 된다.
특징1. 뭔가 생각할 때 눈동자가 돌아간다. (천장보는 경우가 많음)
특징2. 이해하지 못했다가 이해하게 되면서 돌고래 소리를 내며 아↗소리를 낸다.
특징3. 선생님들과 편해져서인지 자신감이 생겨서 인진 모르겠지만, 모르는건 모른다하고, 내가 이해한게 맞냐고 당당하게 물어볼 수 있다.
특징4. 위랑 같은 이유인지.. 문법 이딴거 상관 없이 그냥 말한다. 말이 이상해도 상대가 이해하는 신기한 경험들을 한다.
특징5. 기사를 많이 읽다보니, 사람 이름 나와도 그냥 막 읽는다. 초반엔.. 우물쭈물했는데.. 이것도 자신감이라 해야하나 소리나는대로 읽는다. (자신감인거 같기도..)
특징6. engoo사이트에 있는 글 6번 레벨정도이다. 이해하기에는 딱 적절하나, 소리내서 읽는 건 부자연스럽다. 다 아는 단어 인데 입 밖으로 소리가 안 나온달까.
이렇게 적어놓으면 나중에 비교가 되겠지??ㅎㅎ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블리 Cambly 8주차 후기 및 수업내용 : 예약시간에 튜터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 sentence building & free talking (0) 2019.12.30 캠블리 Cambly 7주차 수업내용 : 뉴스기사 읽기 (0) 2019.12.24 캠블리 Cambly 6주차 수업내용 : 전치사 공부 (0) 2019.12.19 캠블리 Cambly 6주차 수업내용 : 토트넘vs번리 프리미어리그관련 기사 (0) 2019.12.17 캠블리 Cambly 6주차 후기 : 무조건 수업끝나면 바로 공부방 나가기!!! (0) 2019.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