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70 은 2019년 4월 말에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출시 되자마자 2019년 5월 4일에 구매했습니다. 지금까지 거의 7개월 쓴 사람의 후기입니다. 캄보디아 현지 핸드폰 가게에서 새 핸드폰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390달러. 용량은 128GB.
우선 말씀드리자면 저는 IT이런 거 잘 모르고, 이 핸드폰을 쓰기 전에 항상 삼성꺼만 쓰다가 직전에 아이폰6를 중고로 썼고, 왜 아이폰 카메라 카메라 하는지 깨달았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이 자꾸 배터리가 빨리 닳아서 이 참에 새 핸드폰 바꿔야지 하는데 삼성 새로운 폰이 나온다고 해서 갤럭시 A70 으로 갈아탔습니다. 그냥 카메라만 좋으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이런 케이블 타입을 C타입이라고 한다면서요?.. 이런 식이고, 충전기는 캄보디아식으로 11자입니다. 한국처럼 동글 동글 하지 않아요.
그리고 카메라 얘기를 하자면, 저는 카메라는 완전 만족!!! 후면에 카메라 렌즈가 3개 입니다. 후면 카메라로 사진이든 영상이든 화각을 좁게 넓게 할 수 있고, 전면 카메라도 사진은 화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면 카메라로 영상 찍을 때는 조절이 안됩니다. 아래 찍은 사진들 처럼 좁게하면 화면에 굴곡이 생기지 않지만, 넓게하면 화면에 굴곡이 생깁니다. 광범위한 장면을 찍어야할 때 한 사진에 다 담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영상 색감은 아무래도 좁게 찍었을 때 더 예쁘게 담깁니다. (노을 등)
그 밖에 핸드폰 뒷면이 요란하게 빤짝이는데 저는 그게 싫어서 시트지로 붙여버렸습니다. 무광으로 붙였더니 마음에 쏙 듭니다.
그리고 완전 큰 장점 완전 튼튼합니다. 저는 기름손이라 엄청 잘 떨굽니다. 예전엔 일주일에 핸드폰 액정 2번 깨먹은적도 있는 사람입니다. 물론 이 핸드폰 사고도 많이 떨어뜨렸습니다. 처음에 풀커버되는 강화유리를 붙이려해도 이 화면에 맞는 강화유리가 없어서 아쉬운대로 쪼꼼한 거라도 붙였고, 이거 마저 많이 깨져서 그냥 떼고 다니는데.. 강화유리 없이 떨어뜨려도 모서리나 이런데 흠집하나 없고 액정도 잘 살아있습니다. 엄청 튼튼해요!
그리고 핸드폰 해제 기능으로 얼굴인식 쓰는데 편하고 좋아요.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못쓰는 사람이라.. 노력해서 기능들을 찾아서 쓰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기능좋고 카메라 괜찮은 핸드폰을 찾으신다면 이거 좋네요 좋아요. 제 돈 주고 산 핸드폰이고, 제 블로그에 갤럭시A70 검색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 7개월 사용후기를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