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생 따라해보기] 독서 : 타이탄의 도구들 서문 & 1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요즘 갓생 따라하는 삶을 살아보고 있다.
시작하게된 계기는 8월까지 일이 너무너무너무 바쁘다 보니 일 외적으로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았다. (시험기간에는 뉴스도 책도 재밌는 그런 느낌..)
그래서 8월에 내가 업무적으로 개인적으로 시간있을 때 하고 싶은 것들을 리스트업했고, 9월이 되면서 하나하나 시도하기 시작했다.
업무적으로 몸도 마음도 지쳤다 보니 큰 일을 끝내고 9월부터는 내 몸과 마음을 지키는데 신경을 많이 썼다. 내가 나를 지켜야겠다는 생각과 내가 소중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되었다. (업무적 배신감이 너무 큰 탓일 수도 있다.. 나는 그렇게 팀 일 열심히 했는데,, 내가 도움이 필요할 땐 아무도 안 도와주니 정내미가 떨어진 느낌이랄까..)
그래서 혼자 평일에 영화를 보게 되었고, 영화 시간이 남아 교보문고에 갔다가 역행자 확장편을 읽게 되었다. 사실 그 책이름 옛날부터 들었었고, 유튜브에 자청님 나오는 영상도 보곤 했는데, 내가 워낙 책을 잘 읽는 사람도 아니고, 책이름도 뭔가 이상해서 딱히 찾아 읽은 생각이 안 들었었다. 그런데 눈에 보여서 그 책을 집어서 읽게 되었고, 아직 다 읽지는 않았지만, 거기서 굉장히 인상깊었던 것이 22전략이다. 2년간 매일 2시간씩 책을 읽거나 글을쓰라는 전략이었다.
그게 은근 신경이 쓰였다. 그 이후로 매일 2시간씩 하지는 못했지만 의식적으로 책 좀 읽으려고 했고, 못 읽었으면 못 읽었네하는 의식이 생겼다.
오늘은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아직 독서 초짜라 서문이랑 01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읽는데 거의 한 시간 걸렸다.... 그리고 지금 거의 30분째 이 블로그 글을 쓰고 있다ㅎㅎ
이 책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성공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읽게 되었고, 누적해서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나에게도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이 책 서문에 보면 삶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누군가 강력하게 효과를 본 방안들을 적용만 해도 된다고 한다. 자청님이 열심히 살라고 하지 않는다는 말과 통하는 부분 같다!
나도 여러 입증된 방안들을 내 삶에 적용시켜 보아야겠다.
우선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은 1. 잠자리 정리 2. 명상 3. 반복적인 동작 4. 차 마시기 5. 아침일기쓰기 라고 한다.
책에서 하루에 3개라도 해보라고 추천하고, 낮은 목표를 설정해서 시작하길 권한다. 나는 우선 1번이랑 3번을 내일부터 해보자! 가능하면 5분이라도 2.명상을 해보자ㅎㅎ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쓰는 건, 글쓰기를 하기 위함도 있지만, 내가 움직이기 위한 환경조성이기도 하다! 이 참에 블로그에도 글을 좀 꾸준히 올려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