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보+꿀팁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후기2 : 배터리 나가면 / 12시 지나면

끄암 2020. 3. 21. 18:19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후기2 : 배터리 나가면 / 12시 지나면

광열알뜰교통카드 사용한지 약 1개월. 제가 겪은 일을 바탕으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혹시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마일리지 적립중에 배터리가 나가셨나요?

혹시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다가 12시가 지나 하루가 넘어가셨나요?

0. 기본적으로 어플로 출발 누르고 대중교통이용하고 도착을 누르면 사진 속 초록색처럼 "정상적립 및 승하차"로 기록돼요. 맨날 같은 거리를 가도 마일리지 적립액이 다른건 핸드폰으로 거리인식을 잘 못하는 건가 싶어요. 어찌 되었든 정상루트가 마일리지를 가장 많이 적립받을 수 있기는 합니다.

1. 핸드폰 배터리가 나갔을 때.
사진 속 빨간색 표시된 3월 11일 때인데요. 저같은 경우엔 출발누르고 버스타고 내리고 도착지에 도착하기 직전 배터리가 나갔어요. 이래도 마일리지 적립은 됩니다만, "대중교통이용 기본적립"으로 처리가 됩니다. 다음부터는 대중교통에서 하차후 도착지까지 도착하기 전 배터리가 없다면 그냥 도착버튼 누를 것 같아요. 정상처리 되는게 가장 좋으니까요.

2. 도착지 도착이 새벽 12시 이후로 날짜가 바꼈을 때.
사진 속 노란색 표시된 3월 13일 때인데요. 저날은 놀다가 집에 12시 5분쯤 도착해서 도착을 눌렀는데 나중에 보니 도착시간이 23시 59분으로 나오고 또 "대중교통이용 기본적립"만 되어있습니다. 12시 넘어가면 기본적립만 됩니다.

즉, 하차 이후 도착지에 걸어가는 중에 배터리가 나갈 것 같거나, 12시가 넘어갈 것 같으면 그냥 도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같이 이야기할 만한 것이 생기면 좋은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공감 하나 눌러주세요.